티스토리 뷰

B-타민

경동택배 배송조회 , 택배 접수

2019다복 2020. 7. 16. 14:18

경동택배 배송조회

안녕하세요. 이제는 택배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경동택배는 물류 전문회사로 중량물 전문 택배회사입니다. 오늘은 경동택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경동택배 배송조회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배송조회는 인터넷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kdex.com)

 

 

 

운송장 조회를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운송장번호 입력하시면 내 택배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4개월 이전 운송장 번호는 조회가 안 됩니다.)

 

 

 

 

그리고 경동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배송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T.1899-5368)

 

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배조회'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택배회사 목록에서 경동택배를 선택합니다.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동택배 배송조회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경동택배 가격 정보입니다.

경동택배에서는 배송물을 소형과 중대형으로 구분을 합니다.

- 소형택배 : 가로, 세로, 높이의 곱이 20,000㎤ 이하이고 무게가 5kg 이하

- 중형택배 : 가로,세로,높이의 곱이 20,000㎤ 초과에서 120,000㎤ 이하이고 무게는 5kg 초과에서 20kg 까지

- 대형택배 : 가로,세로,높이의 곱이120,000㎤ 초과 또는 무게가 20kg 초과

 

그럼 경동택배의 소형 표준운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표준운임에는 부피기준과 무게기준이 있으며 이 2개 운임 중에서 높은 운임이 적용이 됩니다.

 

 

 

 

이제 중대형 화물의 표준운임입니다. 중대형도 소형과 마찬가지로 부피기준 운임과 무게기준 운임이 있으며 최종 운임은 2개 중 더 높은 운임입니다.

 

 

마지막으로 표준운임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할증이 되는 경우 입니다.

- 부실 포장 화물은 특별 취급 화물로 분류되어 할증 될 수도 있음

- 길이가 3m 이상인 화물은 운임이 할증될 수 있음

- 깨지기 쉬운 화물은 특별 취급 화물로 분류되어 할증 될 수 있음

- 2인 이상 배달이 필요한 화물도 할증 될 수 있음

- 집화를 특별히 요구하는 경우

- 기타 영업소 조건으로 할증 될 수 있음

 

그럼 경동택배 접수 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경동택배 영업소로 연락을 하거나 직접 영업소에 방문해서 접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영업소에 연락을 해서 픽업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까운 영업소는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kdexp.com/office.kd)

 

 

 

참고로 취급불가 물품 정보입니다.

- 현금, 전화카드, 가계수표, 어음, 상품권, 단좌수표, 신용카드, 현금카드

- 금, 은, 보석

- 각종 계약서, 등기권리증, 입학원서, 여권

- 총, 포, 다이나마이트, 화약, 폭탄, 1회용 라이터, 충전된 가스통, 휘발유, 청산가리, 산 종류

- 동물사체

- 마약, 밀수품, 장물

- 예술품, 골동품 

 

 

이상으로 경동택배 배송조회,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