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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재난지원금 신청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았는데 지금 대상 가구의 약 99%가 신청 및 수령을 하였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받은 가구는 약 67% 정도입니다. 경기도 기본재난소득이나 경남형 재난지원금은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보다 먼저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자체는 6월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오늘은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원주 재난지원금 자격


 

원주시의 긴급재난지원금도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주목적입니다. 원주형 재난지원금도 보편적 복지로 소득이나 재산 조건 없이 모든 원주시민에게 지급이 됩니다.

해당 지원금관련 조례의 공포일이 2020년 5월 18일입니다. 5월 18일 기준으로 강원도 원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지원사업의 수혜자는 제외가 됩니다.

-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아동수당 지원 받은 분

-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 대상자

- 특고 및 프리랜서 지원 대상자

- 소상공인, 실업급여 수급자

- 청년구직활동 지원대상자

- 경력단절여성

- 기초연금

- 장애인연금

- 한부모가족

위와 같이 정부 또는 강원도의 복지정책의 수혜자는 제외가 됩니다. (세대원 중 일부가 대상자가 있을 경우 나머지 세대원 기준으로 지급이 됩니다.)

 

 

2. 원주 재난지원금 금액 및 사용기간


 

 

원주 재난지원금액은 1인당 8만원입니다. 이를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을 합니다. 가족이 3명이라면 8만원 선불카드 3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원주 재난지원금 선불카드의 사용기한은 2020년 8월 31일입니다.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과 동일합니다. 사용기한이 지나면 잔액은 환불이 안되고 소멸이 됩니다. 그러니 사용기한 내에 꼭 다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자체의 재난지원금인만큼 원주시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처 기준은 복지부의 아동돌봄쿠폰 기준이 적용이 됩니다.

 

 

 

3. 원주 재난지원금 신청

원주시 재난지원금은 6월 1일부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기준) 인터넷으로 하는 온라인은 5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신청(오프라인)은 6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입니다. 주소지 기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 적용

 

 

온라인 신청 및 오프라인 신청 모두 6월 1일 이후 요일제 해당일에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선불카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자도 주민센터 방문하셔야 합니다.)

원주재난지원금은 세대주의 법정대리인 또는 가구원이 위임받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원주시 재난지원금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불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발급하는 것으로 T.1544-7500 으로 전화해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매장의 영수증에도 잔액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주민센터 방문 시에 필요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 파일 공유합니다.

원주 재난지원금 신청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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