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안녕하세요. 버카충 을 알고 계신가요? 이제는 신조어라고 말하기도 애매한 단어인데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은 잘 모르는 단어입니다. 버카충은 바로 '버스 카드 충전'의 줄임말입니다. 청소년들은 보통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해야합니다.

 

 

 

 

 

청소년들이 선불 교통카드만 사용했던 이유는 법적으로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만18세 이상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이 개정이 되어서 만12세 이상 청소년도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4월부터 신한, 우리, 농협, 국민, 기업은행에서 먼저 발급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다른 은행과 신용카드 회사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점은 월 사용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월 5만원까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부 카드의 경우 5만원 한도가 다 차면 미리 결제해서 계속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는 만 12세 이상 ~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발급을 할 수가 있지만 법정대리인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후불교통카드 발급 시 법정대리인(부모님)이 같이 가시거나 법정대리인만 혼자 방문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하나를 알려드리자면 신한카드 TEENS PLUS PONEY 체크 후불교통 카드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체크카드에 미니언즈가 들어가 있는 귀여운 카드 입니다.

 

지금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발급 이벤트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한카드의 경우 6월 30일까지 발급하는 경우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2,000원이 지급이 됩니다.

(다른 신용카드 홈페이지도 한번 찾아보세요.)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의 선불 교통 체크카드의 재사용은 되지 않을 듯합니다. 별도의 후불 교통체크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