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2800 실수령액

2019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올해 연봉 계약은 어떻게 하셨나요? 연봉 2800으로 계약을 하게 되면 계약 조건에 따라서 월급이 달라지게 됩니다. 연봉계약에 상여금 등이 포함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연봉 2800만원이면 매달 받게 되는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요?

 

 

 

 

직장인들의 월급명세서를 보게 되면 각종 명목으로 공제되는 금액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항목으로 세금을 내야 합니다. 그리고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인 사회보험료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상조회, 연금 등으로 빠져나갑니다.

 

 

인터넷에 있는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나 월급 계산기를 사용하면 내 실수령액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세금과 사회보험료만 계산이 되며 개인적인 상조회비 등은 별도입니다.) 많고 많은 연봉계산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인크루트 원클릭 연봉계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추천드립니다. 2019년 사회보험요율이 제대로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사회보험요율을 꼭 확인 하세요.

 

인크루트에는 연봉계산기를 비롯하여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맞춤법계산기 등이 있습니다. 연봉계산기에는 퇴직금 정보, 연봉 정보, 비과세액, 부양가족 정보가 필요합니다. 인크루트 연봉계산기 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다른 실수령액 계산기도 이와 유사합니다.

 

 

 

 

 

그럼 2019년 기준으로 연봉 2800 실수령액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비과세액 10만원이며 부양가족이 1명뿐인 직장인의 경우 입니다. (퇴직금은 별도) 매달 받게 되는 예상 실수령액은 2,110,473원 입니다. 200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두번째는 비과세액은 0원으로 하고 부양가족수는 3명(자녀는 1명)인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매달 2,120,673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봉이 높아질수록 부양가족의 수에 따른 실수령액 차이가 크게 됩니다. 위 계산기결과를 잘 보시면 세금보다는 사회보험료가 훨씬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10만원이 넘으며 건강보험료도 8만원이 넘습니다. 국민연금은 안 내고 안 받거나 적게 내고 적게 받고 싶습니다.

 

작년과 올해의 근로소득세율이 동일해서 근로소득간이세액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인 간이세액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세액을 80%나 120%로 선택을 하신 분들은 세금 부분을 따로 계산을 해주셔야 합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에 있는 세금은 세액 100%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2019년 연봉 2800 실수령액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