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맞춤법검사 by 잡코리아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자소서는 기본적으로 맞춤법에 맞게 작성이 되어야 합니다. 자소서가 오타투성이라면 어느 누구라도 그 사람을 합격시켜주지는 않을 겁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맞춤법 검사기가 있지만 그래도 취업전문사이트의 맞춤법 검사기가 더 유명합니다. (물론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업 성공률이 높은 잡코리아 입니다. 잡코리아 메인 화면입니다. 현재 공채 속보부터 시작하여 채용정보, 신입공채, 헤드헌팅, 연봉 등의 정보가 가득합니다. (100대 기업, 공채달력, TOP100, 합격자소서, 취업후기, 합격스펙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맞춤법 검사기는 상단 메뉴 뉴스/자료 > 취업성공 툴 > 맞춤법 검사 로 접근하면 됩니다.

* 맞춤법 검사 기능은 별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잡코리아 취업 성공 툴에는 맞춤법 검사, 글자수 세기, 연봉계산기, 사진크키 조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에서는 오탈자부터 문법까지 점검이 가능합니다. (맞춤법 검사를 사용하시면 글자수 세기까지 자동으로 됩니다.)

 

 

 

 

이 포스팅에 작성한 글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공백을 포함하면 총 452자이며 공백 제외하면 351자 입니다. 나름 맞춤법 생각해서 작성을 하였지만 오타 의심 단어가 총 15 개나 되네요.

 

 

 

 

 

잡코리아 검사기에서는 아래와 같이 오타 의심 단어 각각에 대해 대체어 및 그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체어 적용 (일괄 적용)을 활용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맞춤법에 맞는 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금 오타 의심 단어 몇 개는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자소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하기 전에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로 꼭 점검을 해보세요. 정말 가고 싶은 회사의 자소서라면 잡코리아 이외의 맞춤법 검사기로 중복 점검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