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메신저 읽음표시 구분

안녕하세요. 국내에서는 메신저앱은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톡 이외에도 라인, 페메, 인스타 DM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내가 보낸 메세지를 상대방이 읽었는지 여부를 숫자로 간단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메세지 옆에 숫자 1이 있으면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고 숫자 1이 사라지면 상대방이 읽었다는 뜻입니다. (단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숫자 1이 있더라도 상대방이 읽었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페메 읽음표시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읽음표시는 총 3가지로 구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하얀 바탕에 파란색 체크표시

 

제일 처음 보는 상태는 파란색 원 안에 파란색 체크 표시 입니다(바탕은 흰색). 이 상태는 내 메세지가 전송 중 이라는 뜻입니다. 아시다시피 페이스북은 외국기업이다보니 카톡에 비해서 전송 속도가 느릴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다음 상태로 바로 바뀌기 때문에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2) 파란 바탕에 흰색 체크표시

 

두번째로 볼 수 있는 표시상태는 파란색 원(바탕도 파란색) 내부에 흰색 체크표시 입니다. 이는 내 메세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된 상태 입니다. 카톡으로 보자면 이제 숫자 1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3) 프로필 사진이 보이는 상태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상태는 바로 프로필 사진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는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었다는 뜻입니다. 카카오톡의 숫자 1이 사라진 상태 입니다. 상대방이 내 메세지를 읽었으니 곧 답장이 오겠네요. (안 올수도 있습니다 ㅡㅡ)

 

이상으로 페메 읽음표시 상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메 즉답이 오지 않는다고 너무 상심하거나 신경 쓰지는 마세요. 상대방이 중요한 일을 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댓글